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등촌 염창 목동 빵집 맛집 빵의 시간 - 소금빵, 스콘, 명란바게뜨

by easy and quick 2023. 11. 24.

배달의 민족에서 500개가 넘는 후기에 4.9점을 유지하고 있는 등촌, 염창, 목동 빵집 빵의 시간을 소개합니다. 빵의 시간은 목동의 조용한 주택가에 약간은 쌩뚱 맞게 위치해 있습니다. 장점은 우연히 그 골목을 지나면서 빵집을 발견하면, 궁금해서 들어가보게 된다는 것이고, 단점은 골목 안에 있어서 많은 사람의 눈에 띄기 어렵다는 것이지요. 그렇지만 빵의 시간은 이런 단점을 극복하고 어느새 분점을 낼 만큼 목동의 맛있는 빵집 중 하나로 자리잡았습니다.

 

728x90

 

오픈 초기엔 간만에 생긴 이 신상 빵집에 꽂혀서 자주 갔었는데 아무래도 집에서 거리가 있다보니 한동안 안 가다가 이 집의 시그니처 쪽파크림치즈가 생각나 오래간만에 방문하였습니다.

 

 

 

이렇게 쇼케이스 안에 빵이 있고 주문하면 꺼내주는 안심되는 시스템입니다. 포장 안 하고 그냥 쟁반 위에 진열한 빵은 먹기 좋아 보일 순 있어도 누가 말하다 침이 튀었을 수도 있고 재채기를 했을수도 있고.. 오염됐을수도 있으니까요.

 

 

 

 

 

빵 나오는 시간과 프랑스 버터를 사용한다는 증서가 진열되어 있습니다. 예전엔 크룽지 말고 몽블랑이었나? 하여튼 지금의 크룽지처럼 납작하고 설탕 코팅된 빵이 있었는데 이제는 그빵 대신 크룽지가 생긴 것 같습니다.

 

 

아몬드크라상, 에그타르트, 플레인스콘, 라우겐스콘, 허니버터스콘, 버터소금빵, 애플파이, 카이막소금빵, 우유크림소금빵, 유자단팥빵, 밤식빵, 옥수수 크림치즈, 누룽지바게트, 명란샤워바게트를 먹어봤습니다. 거의 다 먹어봤네요. 이중 여러번 사먹은 빵은 우유크림소금빵, 유자단팥빵과 쪽파크림치즈 그리고 지금은 사라진 이름 기억 안 나는 그 빵입니다. 카이막빵은 카이막이 궁금해서 사먹어보긴 했는데 아무래도 오리지날 카이막을 모르다보니 이게 진짜 카이막인지 한국식으로 변형된 카이막인지 알수가 없더라구요. 달달한 카이막과 고소한 견과류의 조화가 맛있긴 했습니다.

 

 

 

 

매장 내부는 이렇습니다. 조용히 커피 한 잔 하고싶어지는 안락하고 클래식한 분위기입니다.

 

 

 

 

 

 

먹고 싶었던 쪽파크림치즈, 애플파이만 구매하려다 궁금해서 버터소금빵도 구입했습니다. 쪽파크림치즈가 지금도 충분하긴한데 예전에 비해 뭔가 치즈양이 줄어든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라 살짝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다음에 또 사먹을 것 같긴 합니다. 여기서만 먹을 수 있는데 맛있기까지 하니까요. 빵의 시간 쪽파크림치즈 강추합니다!

 

 

 

염창 등촌 목동 만두 맛집 남궁돈 만두 명장 - 만두는 무조건 여깁니다

염창역 근처 목동에는 무려 1988년부터 영업중인 손만두집이 있습니다. 남궁돈 명장이라는 곳인데요, '명장'이라는 단어에서 자신감이 느껴집니다. 몇 년을 못 버티고 문 닫는 식당도 많은데 무

howtogogogo.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