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가오슝 여행 3박 4일, 4박 5일 일정 완벽 정리 이거면 끝

by easy and quick 2023. 8. 24.

출처: 픽사베이

가오슝 여행 3박 4일, 4박 5일 일정 완벽 정리를 소개합니다. 그동안 가오슝 여행 숙소, 맛집 등 꼭 필요한 정보와 컨딩 이동 관련 버스 매표소 쉽게 찾는 법, 타이난 당일치기 최적의 열차 시간 등 가오슝 자유 여행을 위한 필수 정보는 아니지만 알고가면 여행의 질이 수직 상승하는 꿀팁등 여러 내용을 소개했습니다. 오늘은 이 내용들을 바탕으로 3박 4일, 4박 5일 일정 큰 틀을 짜봤습니다. 이 틀을 기본으로 가오슝 딘타이펑 근처 맛집, 갈만한 곳 등 필요한 내용으로 검색해 본인만의 여행 일정을 세우실 수 있을겁니다. 티웨이 항공 시간을 기준으로 오후 도착, 오후 출발을 기준으로 했습니다.

1. 가오슝 여행 3박 4일 일정 - 도착날

도착날: 가오슝 공항 도착 (티웨이 기준 15:45) - 딘타이펑 또는 춘수당  - 숙소 (미려도역 근처) - 리우허 야시장

1. 딘타이펑

대만에서 딘타이펑은 꼭 먹어야죠. 오후 늦게 도착하는 만큼 첫날 일정은 심플합니다. 공항에서 딘타이펑 까지는 레드라인 MRT로 한 번에 가고 약 22분이 소요됩니다. 공항에서 이지 교통 카드 사고, 나오는 시간까지 다 포함해서 대략 1시간 15분 정도 잡으면 딘타이펑에 5시쯤 도착합니다. 주말은 몰라도 평일 5시면 그렇게 오래 대기하지 않고 입장하실 수 있을 겁니다. 가오슝 딘타이펑은 한신아레나 지하 1층에 있습니다. 쥐단역에서 내려 5번 출구로 나오면 한신아레나가 바로 보입니다.

식사 후엔 캐리어가 있어서 어디 멀리 가기는 힘듭니다. 딘타이펑이 있는 한신아레나 지하엔 펑리수 등 맛집이 많이 있으니 슬슬 구경도 하고 내일 아침에 간단하게 먹을 빵도 미리 구입합니다. 제가 갔을 땐 한신아레나 앞에 분수도 나오고 그 근처에선 플리마켓, 댄스 대회(?)등 다양한 행사가 있어서 구경하며 대만에 왔다는 걸 실감했는데 요즘은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구경 후에는 다시 레드라인을 타고 숙소가 있는 미려도역으로 이동합니다.

가오슝 일정
가오슝 MRT노선. 빨간색R10, 주황색05가 만나는 역이 미려도역

2. 춘수당

춘수당은 드림몰 1층에 있습니다. 가오슝공항에서 드림몰은 레드라인을 타고 R6 Kaisyuan 역에서 내려 약 1km를 걷는 방법과 트램으로 갈아타 C5 드림몰에서 내리는 방법이 있습니다만 트램을 타려면 계단을 올라와야 합니다. 캐리어가 있으니까 공항에서 그냥 택시를 타는 게 제일 편할 것 같습니다. 자동차로 약 6km 거리입니다.

일단 드림몰 1층에 있는 캐리어 보관함에 캐리어를 넣고 버블티 원조이자 종합 레스토랑 춘수당으로 이동합니다. 드림몰이 엄청 커서 몇 사람한테 물어물어 갔던 기억이 납니다. 춘수당에서 맛있는 식사를 하고 드림몰 구경을 합니다. 드림몰 옥상엔 전람차가 있습니다. 낮보다 밤에 가는 게 더 예쁘니 식사 후엔 전람차를 타고 야경을 감상해 보세요.

숙소로 와서 짐을 놓고 가오슝에서 꼭 가야하는 리우허 야시장 구경을 갑니다. 미려도역 숙소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미려도역과 가오슝 메인역에서 10분, 리우허 야시장에서 5분 거리에 있는 호텔 3곳을 엄선했습니다.

가오슝 미려도역 근처 호텔 top3

대만 여행 매니아들의 성지와도 같은 가오슝 여행을 준비하시나요? 만약 가오슝 여행이 처음이시라면 숙소를 아름다운 불빛쇼로 유명한 미려도역 근처에 잡으시는 게 좋습니다. 왜냐면 가오슝

2. 가오슝 여행 3박 4일 일정 - 둘째날

둘째날: 컨딩 또는 타이난 당일치기

둘째 날에는 타이난이나 컨딩 당일치기를 합니다. 컨딩은 대만의 제주도, 대만의 오키나와, 대만의 푸켓 같은 곳으로 잘 보존된 동남아의 숲과 바다를 모두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컨딩에서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은 아래 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오슝 컨딩 액티비티 5가지 서핑 스킨스쿠버 수족관1박 반딧불체험 등

가오슝 여행 필수코스 컨딩 액티비티 5가지 서핑 스킨스쿠버 제트스키 등

가오슝 여행 필수코스 컨딩 액티비티 5가지 - 스킨스쿠버, 서핑, 제트스키, 바나나보트, 수족관 관람 등을 소개합니다. 대만의 제주도 컨딩은 가오슝에서 버스를 이용해 당일치기로 다녀올 수 있

howtogogogo.tistory.com

이렇게 컨딩에서 알찬 시간을 보내고 가오슝에 돌아와 체력이 허락하면 리우허 야시장에 또 방문하면 됩니다. 미려도역 근처에 숙소를 잡으면 이 점이 좋습니다. 환승역이라 교통이 편하고, 리우허 야시장에서 가깝고!

출처: 픽사베이

3. 가오슝 여행 3박 4일 일정 - 셋째날

셋째날: 불광산 (또는 딘타이펑 오픈런) - 연지담, 용호탑, 삼다루 - 영국영사관 - 해지빙 - 치진섬 - 보얼예술특구 - 향원우육면 - 숙소

셋째날은 가오슝을 본격 관광하는 날입니다. 일단 오전엔 불광산에 다녀옵니다. 관광보다 맛있는 게 더 좋으면 딘타이펑 오픈런도 괜찮습니다. 다음 일정으로는 연지담으로 향합니다. 연지담 근처에 용호탑도 있으니 간김에 같이 보면 됩니다. 그리고 용호탑 바로 맞은편에 있는 밀크티의 성지 삼다루에서 맛있는 밀크티도 마십니다. 구경을 마친 뒤에는 영국영사관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부터 망고 빙수 맛집 해지빙, 치진섬, 보얼예술특구, 가오슝 대표 맛집 향원우육면 까지는 날씨만 괜찮으면 모두 도보로 이동 가능하니 찬찬히 둘러보시면 됩니다.

가오슝 일정
가오슝 보얼예술특구

셋째날 하면 딱 좋은 가오슝에서 섹시한 치파오입고 인증샷 남기기

가오슝 여행코스 아름답고 섹시한 치파오 인증샷 체험

가오슝 여행 특별 코스: 치파오 체험을 소개합니다. 가오슝 체험은 아직 한국인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아서 더욱 가치있습니다. 그동안 치파오 후기가 없었던 이유는 가오슝에 이런 체험을 할 수

4. 가오슝 여행 3박 4일 일정 - 마지막 날

귀국 날: 딘타이펑 또는 춘수당 - 쇼핑 - 공항

가오슝 여행 마지막 식사를 아무거나 먹을 순 없습니다. 춘수당이나 딘타이펑을 한 번 더 갑니다. 식사후에 근처에서 쇼핑 하기도 좋으니까요. 저라면 첫 날 춘수당 가고, 셋째날 불광산 안 가고 딘타이펑 오픈런 하고, 마지막 날 춘수당가서 xo누들 한 번 더 먹겠습니다. 춘수당은 대만에서만 먹을 수 있으니까요. 춘수당 정말 맛있어요. 제발 가세요. 꼭 가세요.

5. 가오슝 여행 4박 5일 일정

가오슝 4박 5일 일정은 3박 4일 일정에 타이난이나 컨딩에서 1박을 추가하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컨딩, 타이난은 당일치기로 다녀오기엔 너무 아까운 곳이니 가능하면 꼭 1박을 하시길 강추합니다. 이 일정이면 가오슝 여행 가서 제일 많이 먹고, 가는 곳들은 다 경험하고 올 수 있습니다.

가오슝 맛집 - 우육면, 망고 빙수, 버블티 원조 춘수당

대만은 오직 먹기위해 간다는 분도 있을 정도로 음식이 맛있기로 유명합니다. 대만에 가면 무조건 먹어야 하는 딘타이펑 이나 버블티 말고도 가오슝엔 우육면으로 유명한 향원 우육면, 망고 빙

howtogogogo.tistory.com

가오슝 이미엔 맛집 top 3 보고 가세요! 이미엔 먹고와야죠

대만 가오슝 이미엔 맛집 top 3 소개합니다

나혼자산다 타이중 팜유세미나의 영향으로 이미엔이 인기입니다. 비슷한 초고추장 양념이지만 면에 따라 냉면, 쫄면, 비빔국수, 비빔라면 이렇게 달라지듯 대만 양념을 사용한 비빔국수중에 튀

howtogogogo.tistory.com

이상으로 가오슝 여행 3박 4일, 4박 5일 일정 완벽 정리 소개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