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해외여행지 추천 top5로 싱가포르, 삿포로, 다낭, 발리, 세부를 소개합니다. 5월에는 어린이날 대체 휴무와 석가탄신일이 있어서 연차를 4개 쓰면 최장 열흘 까지도 연휴를 보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금부터 5월 해외여행지를 알아보시는 분들이 늘고 있는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현지 날씨, 볼거리, 즐길거리 등을 고려해 5월 연휴 추천 해외여행지로 발리, 세부, 싱가포르, 북해도, 베트남 5곳을 추려봤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자세한 안내 시작합니다.
1. 싱가포르
싱가포르는 최근 전참시, 성시경 유튜브 등에 소개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전참시에 나온 장면이나 성시경이 먹는 음식 먹는 모습을 보니 진짜 맛있는 것 같더라구요. 전참시, 성시경 유튜브에 소개된 맛집은 모두 정리한 글을 아래에 링크하니 확인해주세요.
- 장점: 맛있는 음식, 럭셔리 호캉스, 골프, 레저(유니버셜 스튜디오 등), 해변 휴양 모두 가능.
- 단점: 물가가 한국이랑 비슷. 한국 한 여름만큼 덥고 습한 날씨(그래도 5월은 건기여서 스콜은 와도 우리나라 장마처럼 며칠 내내 비가 오진 않아요)
싱가포르 전참시 맛집 모음 해산물플래터, 선상레스토랑, 라면피자 등
2. 발리
발리는 풀빌라 휴식, 서핑, 요가 이 세가지를 이유로 많이 찾으시는 곳이죠. 사실 저는 발리에서 흥정하다 지치고 바가지도 많이 써서 생각만 해도 기가 빨리는데 그래도 5월은 건기여서 발리 여행하기에 괜찮은 때입니다. 흥정하는 거에 피로감을 안 느끼시거나 아예 처음부터 돈을 더 써서 애시당초 흥정할 일이 없는 곳으로만 다니시면 발리도 정말 괜찮은 여행지입니다. 저도 여행 막판에는 그냥 돈 안 아끼고 비싼 곳으로만 가니 괜찮더라구요.
- 장점: 서핑, 요가, 풀빌라 휴식 등 전문적으로 특화된 체험, 바다면 바다(해변), 산이면 산(우붓) 모두 가능.
- 단점: 혼자 배낭여행 하듯 여행하면 눈탱이를 많이 맞을 수도 있음. 서핑이면 서핑, 요가면 요가, 풀빌라면 풀빌라 하나를 딱 정해놓고 가시길 추천합니다.
3. 세부, 보홀
세부는 발리에 비해 좋은 인상을 갖고 있습니다. 물론 이건 다 개인차가 있겠지만요. 저는 세부에서 혼자 자유여행으로 현지인들 타는 버스 타고 고래 상어만 보고와서 사실 세부에서 많이들 하시는 호캉스나 호핑 투어를 안 해봤어요. 나중에 가족과 함께 세부는 꼭 다시 가고 싶습니다. 아니면 보홀도 괜찮을 것 같아요. 참고로 5월은 세부, 보홀 모두 건기로 햇빛은 뜨겁지만 비는 안 와서 해수욕 하기에 최적의 날씨입니다.
- 장점: 필리핀 여행에 최적의 날씨, 저렴한 물가, 호캉스, 쇼핑, 해변 휴양 레저, 골프 가능
- 단점: 관광지 말고는 갈 곳이 없음
세부 밤 도착해서 하루 잠만 자기 딱 쫗은 도요코인 세부 호텔 내돈내산 후기
세부 오슬롭 고래상어 자유여행 여자 혼자 후기와 장점 3개
4. 일본 오사카
일본 오사카는 1년 내내 사랑받는 여행지이죠, 특히 5월 초에 가시면 오사카에서 네모필라 꽃축제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네모필라 꽃 축제에 관한 자세한 소개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오사카 네모필라 축제 입장권할인구입 오사카 벚꽃 다음엔 네모필라
5. 다낭
다낭 역시 베트남 다낭시라는 농담이 있을만큼 한국인들에게 사랑받는 여행지입니다. 특히 5월은 건기인데다가 본격적으로 무더위가 시작되지는 않은, 적당히 더운 시기여서 다낭을 여행하기에 가장 좋은 때랍니다. 아직 다낭에 다녀오지 않으신 분들은 한 번 다녀와보세요. 다낭은 호캉스 또는 해변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동남아식 휴양지 중 하나입니다. 또, 다낭 옆 호이안은 유네스코 문화유산에 등재된 곳이니 다낭에 가신다면 호이안도 꼭 다녀오세요.
- 장점: 현대 문물(다낭)과 전통 유산(호이안)을 다 체험할 수 있음. 호캉스, 해변 휴가 등 동남아식 휴양 가능, 맛있는 음식, 저렴한 가격
- 단점: 한국사람 많음. 관광객 많이 가는 곳은 한국 물가랑 비슷.
다낭 여행 호이안 해변 바로 앞 풀빌라 리조트 같은 숙소 추천
이상으로 5월 해외여행지 추천 top5 싱가포르, 홋카이도, 발리, 세부/보홀, 다낭 소개를 마칩니다.
'동남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9월 해외여행지 추천: 발리, 하와이, 호주, 오키나와 등 (0) | 2024.08.05 |
---|---|
독박투어 말레이시아 로띠 난 큰 디저트 위치 쿠알라룸푸르 아침 조식 (0) | 2024.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