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서울 근교 가볼만한 곳 드라이브 코스 일몰 명소 영종도 마시안 해변

by easy and quick 2024. 1. 9.

서울에서 가볍게 휙 다녀오기 좋은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합니다. 일몰 명소로도 유명한 곳이라 시간만 잘 맞으면 붉게 묽든 멋진 하늘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아름 다운 바다 뷰를 감상할 수 있는 해변가 까페도 여러 개 있어서 실내에서 추위를 피해 따뜻한 커피와 함께 잠시 휴식을 취할 수도 있는 이곳은 바로 영종도 마시안 해변입니다. 

 

 

1. 용유팔경

마시안 해변은 3km의 긴 백사장을 자랑합니다. 백사장 옆으로 펼쳐진 소나무 숲의 조화가 아름다워 용유팔경 중 제4경 명사십리에 꼽힙니다. 이 소나무 숲을 쭉 따라 달리다보면 어느새 을왕리에 도착합니다. 

 

2. 작은 안목 해변

을왕리 해변은 유명하긴 엄청 유명한데 바다를 바라보며 커피 한 잔 할 수 있는 까페가 하나도 없습니다. 반면 마시안 해변은 강릉 안목 해변 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바다를 바라보며 쉴 수 있는 까페가 몇 군데 있습니다. 혼자 또는 둘이 잠깐 드라이브 하고 일몰 보면서 커피 한 잔 하고 싶다면 무조건 영종도 마시안 해변 강추합니다. 

 

 

3. 무의대교

마시안 해변을 가기 전, 영종도에서 무의대교를 건너 실미도, 무의도로 바로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이곳은 또 트래킹 코스로도 유명한 곳이니 무의도 공영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잘 조성된 코스를 따라 산책을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4. 영종도 휴게소

마시안 해변을 가다보면 영종도 휴게소가 나옵니다. 안 들려도 괜찮지만 저는 여행 기분도 낼 겸 꼭 들려서 화장실도 가고 괜히 전망대도 올라가보고 합니다. 이곳에는 또 느린 우체통이 있는데요, 편지를 쓰면 1년 뒤에 보내준다고 합니다. 마침 새해를 맞은 지 얼마 안 됐으니 내년의 나에게 미리 편지를 보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영종도 휴게소 역시 일몰 명소라고 하니 이곳에서 일몰을 감상하는 것도 괜찮겠습니다.

마시안해변
이미지출처: pixabay

 

 

무의도로 들어가는 무의대교는 주말엔 엄청 막히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드라이브, 일몰 감상, 까페에서 휴식, 가벼운 트레킹이 모두 가능한 영종도 마시안 해변 소개를 마칩니다.

 

근처 갈만한 곳

 

인스파이어 리조트 주차팁과 천장 오로라 공연 시간 알고가야 편해요

아직 모든 시설을 사용할 수 없는 가오픈 기간인데도 천장에 있는 초대형 LED에 펼쳐지는 마치 진짜 같은 영상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인천공항 영종도의 신생 호텔 인스파이어 리조트 방문 꿀팁

howtogogogo.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