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정보

한국기행 경매장 여기! 용인 만물 경매장 곳간 열리는 날 도심 보물창고

by easy and quick 2025. 5. 14.

한국기행 곳간 열리는 날 시리즈 중 "도심 보물창고" 편에 나온 경매장의 자세한 위치를 알려드립니다. 햇살 좋은 봄날 아침, 평일인데도 조용한 용인의 어느 건물 앞은 북적북적! 차들이 긴 줄을 이루고 들어가더니, 어느새 넓은 주차장이 금세 가득 찼습니다. 이곳은 바로 한국기행에 소개된 만물 경매장인데요, 방송 내용과 함께 용인 만물 경매장의 자세한 위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출처: 만물도깨비경매장 네이버지도

 

한국기행 경매장

한국기행에 소개된 경매장이 열리는 날은 일명 ‘보물 창고 개방의 날’입니다. 일찍이 도착한 사람들은 입구 쪽 ‘명당 자리’를 선점하려고 전국 각지에서 새벽부터 달려왔다고 해요. 그만큼 이날을 기다린 사람들이 많았다는 뜻이죠. 현장에선 한 남성이 무대에 올라 입을 열자마자, 다양한 물건들이 쏟아져 나옵니다. 공기청정기, 자전거, 생활가전은 물론이고, 심지어 골프 가방까지! “없는 게 없는 만물창고”란 말이 절로 나옵니다.

출처: 만물도깨비경매장 네이버지도

 

용인 만물 경매장

이곳은 바로 중고 물품이 저렴하게 거래되는 만물 경매장인데요, 경매는 대부분 만 원부터 시작되고, 눈썰미 좋고 타이밍만 맞으면 좋은 물건을 거저 가져가는 셈이죠. 이 경매장을 만든 사람은 박영걸 씨(67). 10여 년 전, 외국에서 벼룩시장을 둘러보다가 우연히 접한 경매 문화를 한국에 도입한 것이 계기였습니다. 지금은 하루 평균 300명 이상이 몰릴 만큼 인기 만점!

출처: 만물도깨비경매장 네이버지도

 

특히 요즘은 그의 아들, 딸, 며느리까지 가족 전체가 함께 운영에 참여하고 있다고 해요. 물건 하나하나 선별하고, 손님들과 소통하며 가성비 좋은 보물을 찾아주는 게 이 가족의 일상이 되었죠. 파는 사람도 사는 사람도 모두 웃으며 돌아가는 이 특별한 시장. 한 번쯤 들러보면 진짜 내 물건을 만날지도 모릅니다. 한국기행에 소개된 용인 만물 경매장은 만물도깨비경매장 본점으로 정확한 위치는 지도로 알려드릴게요. 아래 "용인 만물 경매장 지도 보기"를 클릭하면 지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극한직업 반찬가게 1000원 택배 가능

 

극한직업 반찬가게 1000원 은이네반찬 택배 가능

극한직업에 소개된 1000원 반찬가게 은이네반찬 위치를 알려드립니다. 극한직업은 매주 토요일 고된 일터에서도 책임감과 성실함을 잃지 않고 묵묵히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는 사람들의 모습

howtogogogo.tistory.com

 

 

이상으로 한국기행 경매장 여기! 곳간 열리는 날 도심 보물창고 용인 만물 경매장 소개를 마칩니다.

* 본 포스팅은 정보 제공을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