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저녁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다양한 맛집, 놀거리 등 재밌고 유익한 정보를 전해주는 SBS <생방송투데이> 막 퍼주는 집 코너에 고기가 듬뿍 올라간 설렁탕을 단돈 6500원에 판매하는 곳이 소개되어 화제입니다. '막 퍼주는 집'이라는 코너명에 걸맞는 이 설렁탕 집은 바로 미아사거리에 있는 참마음 설렁탕 인데요, 지금부터 영업시간, 자세한 위치 등 방문을 위해 꼭 필요한 정보를 소개하겠습니다.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16~17시 브레이크타임으로 주문은 15:30과 20:30 까지만 받습니다)
메뉴
- 설렁탕 6500원
- 소불고기 6500원
- 제육볶음 5500원
설렁탕과 곰탕 차이
설렁탕과 곰탕은 참 비슷해보입니다. 하지만 차이가 있는데요, 설렁탕은 사골과 도가니, 양지머리 또는 사태를 넣고, 우설(牛舌), 허파, 지라 등과 잡육을 뼈째 모두 한 솥에 넣고 끓이는 반면 곰탕은 소의 내장 중 곱창, 양, 곤자소니 등을 많이 넣고 끓인다. 설렁탕에 허파나 창자를 넣기도 하나 곰탕보다 뼈가 많이 들어가서 국물이 한결 뽀얗습니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후기
생방송투데이 막 퍼주는 집에 출연한 6500원 설렁탕이 혹시 방송용 맛집은 아닌지 방송 전에 다녀온 분들의 사진 후기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으로 봤을 때 고기가 푸짐한 게 방송이라고 특별히 고기를 많이 주고 촬영한 게 아니라 평소에도 정말 이렇게 막 퍼주는 집인 것 같습니다. 후기 내용도 '가격 대박, 고기 가득, 가성비 최고, 이 가격에 이 정도로 좋은 설렁탕'등 만족했다는 내용이 대부분입니다. 근처에 계신 분들은 방문해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위치
미아사거리역 5번 출구로 나와 미아사거리 ABC마트 쪽으로 직진. 핸드폰 대리점과 미아약국 골목으로 들어가면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네이버지도로 이동합니다.
이상으로 생방송투데이에 소개된 막 퍼주는 집 참마음설렁탕 소개를 마칩니다.
*점점 입소문 나고 있는 영화 <건국전쟁> 상영관 정보 안내